돈이 되는 서비스와 돈이 되지 않는 서비스

우리는 이런저런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용자가 엄청나게 많지만

예상과 달리 딱히 돈이 되지 않는 서비스,

 

이용자가 그다지 많지 않지만

엄청 돈을 잘 버는 서비스를 보곤 하는데요.

 

서비스마다 수익모델이 다르고

이용자마다 똑같이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충성도, 소비욕구, 경제사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와 관련해

한 가지 흥미로운 실험을 해봤는데요.

 

어떤 서비스가 돈이 되고

어떤 서비스가 돈이 되지 않나 알기 위해

 

(사진=위키피디아)

(사진=위키피디아)

 

각 분야 선도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

 

이들의 연매출을 이용자수로 나눠봄으로써 

이용자 1인당 매출 평균 기여분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은 2017년 회사 사업보고서를 인용했고요.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지식콘텐츠, 잘 만들고 잘 알리는 방법!"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