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걸리가 선호하는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열 가지 특징!

빌 걸리는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벤처투자자 중에서 최고로 꼽힙니다.

 

(사진=빌 걸리)

 

<포브스>, <테크크런치>로부터

‘마이다스 손’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으며

압도적인 실적을 올린 바 있죠.

 

그가 주로 투자한 회사들을 살펴보면

특정 영역에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구현한 플레이어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차량 중개서비스 ‘우버’,

레스토랑 예약서비스 ‘오픈테이블’,

맛집 추천서비스 ‘옐프’, 부동산 정보서비스 ‘질로우’,

개발자 소개서비스 ‘업워크’, 음식 배달서비스 ‘그럽허브’,

사치품 전문 오픈마켓 ‘퍼스트딥스’,

물류 입찰서비스 ‘유십’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마켓, 마켓플레이스,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의 차이점이 뭐야?”

 

 

“마켓은 서비스나 상품이 교환되는 시스템”

 

“마켓플레이스는 백화점처럼

실제 마켓이 구현되고 존재하는 장소,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는 온라인을 통해

수요자와 공급자를 이어주는 마켓플레이스를 의미해”

 

(사진=픽사베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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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