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으로 일주일에 하루만 활용해 6개 채널을 운영한 노하우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홍선표님의 기고입니다. 


 

매출은 최대로 비용은 최소로

 

저는 지금껏 아웃스탠딩에 기고한 글들을 통해

비용 절감을 통해 고수익 경영을 이뤄낸

기업들의 사례를 자주 설명해왔는데요.

 

50년 동안 단 한 번도 적자를 보지 않고

회사를 경영한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의 아메바 경영,

 

(참조 – 준비 없는 창업자가 경영의 신이 된 비결 ‘아메바 경영’)

 

상품 기획 단계부터

원가 절감 방안을 연구하는

도요타 생산방식(TPS) 등이

그런 사례들이었습니다.

 

(참조 – “가격은 회사가 정하는 게 아니다” 도요타가 이익을 만드는 비결)

 

제가 비용 절감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연달아 설명한 건

 

상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모든 과정에 들어가는

, 시간, 노력을 줄이는 것이야말로

회사가 이익을 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진=shutterstock)

 

이번 글에선 회사가 아닌

개인 창작자와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들에

적용할 수 있는 비용 절감 방안을 다뤄보겠습니다.

 

제가 일주일에 하루만 활용해서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이란

이름의 블로그와 팟캐스트,

<홍선표의 고급지식>이란 이름의 유튜브 채널

동시에 운영할 수 있었던 노하우와

 

이 콘텐츠를 바탕으로 책을 출간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된 경험을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4

  1. Hihello

    기업경영에 관심이 많아 이곳에 올려주신 기사들을 흥미롭게 봤었는데 오늘의 내용은 더욱 유익한 것 같습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 홍선표

      감사합니다! 예전에 남겨주셨던 댓글도 잘 읽었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셨다니 저도 좋고요! 이번 글 같은 경우는 제가 직접 한 경험을 바탕으로 쓴 거라서 보다 더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쓸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책을 통해서 얻은 경영 사례와 함께 제가 콘텐츠 업계에서 직접 경험한 내용들도 자주자주 소개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 Jaeho

    가치가 줄어들지 않을 콘텐츠를 만들라는 말씀. 눈으로 보는 글과 귀로 듣는 글은 다르다. 인상적이네요.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 홍선표

      예, 재밌게 읽으셨다니 저도 좋네요! 지금 제가 이렇게 아웃스탠딩에 기고하는 것도 다양한 매체, 형식을 통해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건데요. 제가 직접 겪은 이런 경험들에 대해서도 앞으로도 계속 설명해보는 자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홍선표

홍선표

지금 이 글처럼 탁월한 기업인들의 뛰어난 전략에 대한 내용은 제가 쓴 <내게 유리한 판을 만들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지식',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