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다음카카오’ 모바일 전면전 돌입!

스크린샷 2015-02-20 오후 3.57.05

 

네이버와 다음카카오가 한국 모바일 시장

맹주를 가리기 위한 전면전에 돌입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적을 보면 ‘카카오톡’의

영향력이 다른 모든 서비스를 압도하며, 

네이버보다는 다음카카오가 한 발 앞서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노트북

 

다음카카오는 올해 한국인의 모든 실생활에 영향을 주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야심을 불태우고 있죠.

 

반면 네이버는 일본 등에서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활약으로 전체 사세는 다음카카오보다 훨씬 크지만

 

▲2014년 양사 실적 비교(단위 = 억원, 사진=아웃스탠딩)

▲2014년 양사 실적 비교(단위 = 억원, 사진=아웃스탠딩)

 

국내만 놓고 보면 올해 반등의 계기를 찾지 못하면

모바일 시장 주도권을 다시는 확보하기 힘들다는

위기감이 커지며 배수의 진을 친 듯한 모양새입니다.

 

웃음

 특히 PC 검색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한계에 

직면했기 때문에, 어떻게든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야 할 상황입니다.

 

 총 9가지 분야에서 양사의 경쟁상황을 정리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