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다음카카오’ 모바일 전면전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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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와 다음카카오가 한국 모바일 시장

맹주를 가리기 위한 전면전에 돌입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적을 보면 ‘카카오톡’의

영향력이 다른 모든 서비스를 압도하며, 

네이버보다는 다음카카오가 한 발 앞서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노트북

 

다음카카오는 올해 한국인의 모든 실생활에 영향을 주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야심을 불태우고 있죠.

 

반면 네이버는 일본 등에서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활약으로 전체 사세는 다음카카오보다 훨씬 크지만

 

▲2014년 양사 실적 비교(단위 = 억원, 사진=아웃스탠딩)

▲2014년 양사 실적 비교(단위 = 억원, 사진=아웃스탠딩)

 

국내만 놓고 보면 올해 반등의 계기를 찾지 못하면

모바일 시장 주도권을 다시는 확보하기 힘들다는

위기감이 커지며 배수의 진을 친 듯한 모양새입니다.

 

웃음

 특히 PC 검색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한계에 

직면했기 때문에, 어떻게든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야 할 상황입니다.

 

 총 9가지 분야에서 양사의 경쟁상황을 정리했습니다.

 

1. 모바일 메신저

 

스크린샷 2015-02-20 오후 3.59.00

 

실제 사용 빈도에선 카카오톡의 모바일 메신저 시장 

영향력이 지난해와 올해가 크게 다르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한국에서 라인이 카카오톡을 이기지 못한다는 데 

제 연봉을 걸어도 좋습니다!

 

(사진=다음카카오)

(사진=다음카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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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