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시대,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미디어 입문학으로

SMCRE 이론이라는 게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S(송신자) -> M(메시지) ->

C(채널) -> R(수신자) ->  E(효과) 순으로

이뤄진다는 걸 의미하는데요.

 

(사진=위키피디아)

(사진=위키피디아)

 

여기서 중요한 것은

 

1. 커뮤니케이션은 일방향성이라는 것,

2. 반드시 채널(미디어)을 거쳐야 한다는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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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