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유통 트렌드, 너로구나!”

(사진 = 픽사베이)

 

‘소확행.’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데요.

 

올해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로 

유통업계 마케팅과 소비생활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2018년이 2개월도 안 남은 지금

내년엔 어떤 키워드가 트렌드를

이끌지 관심이 모이는데요.

 

(서덕호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장이 인삿말하는 모습, 사진 = 아웃스탠딩)

 

지난 5일 서울 남대문로4가

대한상공회의소에선 이를 

전망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제6회 신유통트렌드와 미래성장전략 콘퍼런스’인데요.

 

김난도 교수(서울대 소비자학과)가 내년 예상

트렌드 키워드 10가지를 발표했고요.

 

에이컴메이트, 라쿠텐, 코리아세븐,

이베이코리아,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

관계자들이 중국, 일본 유통업계 현황과

각사 유통 혁신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발표 내용을 추려

내년 소비 트렌드와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변화 방향을 짚어봤습니다. 

 

1.”콘셉트‧1인마켓‧뉴트로, 트렌드 이끈다”

 

(트렌드코리아2019, 사진 = 미래의창)

 

‘아프니까 청춘’이라던 김난도 교숩니다.

 

매년 이맘때 쯤 ‘트렌드코리아’ 책을 내

이듬해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는데요.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2

    • 박민영 기자

      오옷! 감사합니다! 은진님이 기획하신 영상이 어떤건지 궁금한데요, 클리오 or 세븐일레븐 인가요? ^^ 아님 라쿠텐 or 아마존 or 대만 세븐일레븐?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박민영 기자

박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