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강사업의 핵심은 수요예측”.. 패캠, 탈잉, 클원의 기획법!

공부하는 성인들의 시대입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집니다.

사람들은 자기계발을 해야한다,

자신의 특별한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이런 막연한 불안을 가지고 살아가죠.

 

동시에 주 52시간 근무가 정착되고,

여가 시간이 늘어납니다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단순 유흥보다 원데이 클래스,

과외, 독서 모임 등 생산적인

취미 활동으로 다양화되었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는

이 현상을 ‘업글인간’이라고 이름 붙였죠.

 

이 트렌드에 맞춰, 성인 대상

자기계발 교육 서비스들이 많이 등장했는데요.

 

취향을 공유하는 살롱,

공부를 독려하는 스터디모임,

핫한 직무 스킬을 배우는 실무교육 학원,

외국어, 운동 능력자와 매칭해주는 플랫폼,

퇴사 준비를 돕는 교육회사 등등이죠.

 

그 중 오늘의 주제는 ‘인강’입니다.

 

(인강계의 전설 미미광어. 출처=오르비)

 

공부하는 성인들이 늘어나면서,

자기계발 시장에도 시공간 제약 없는

‘인강’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4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송범근 기자

송범근 기자

현상 뒤에 숨겨진 본질을 찾는 백엔드 기자.
전략, 핀테크, B2B 그리고 사람의 성장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