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아웃링크 논란에 관한 10문10답!

요즘 ‘아웃링크’가 핫키워드로 떠올랐습니다.

 

대중적으로 널리 쓰이는 단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일간지 사설에도 등장했네요.

 

이게 다 네이버 뉴스서비스 때문인데요.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개인적으로 꽤 오래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고

IT벤처업계를 넘어 정치적, 사회적으로

굉장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터! 

 

관련 이슈를 상세히 살펴보고자

주요 키워드를 자문자답 형태로 다뤄보겠습니다. 

 

– 아웃링크는 무엇인가?
– 아웃링크가 갑자기 왜 화두로 떠올랐나?
– 아웃링크는 댓글논란의 근본적인 대책일까?
– 그렇다면 언론사는 왜 아웃링크를 요구하나?
– 언론사에게 아웃링크는 이익일까, 손해일까?

 

– 네이버에게 아웃링크는 이익일까, 손해일까?
– 아웃링크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조건은?
– 해외사례는 어떤가?
– 언론사와 네이버는 앞으로 어떻게 대응할까?
– 아웃스탠딩과 아웃링크의 이해관계는?

 

1. 아웃링크는 무엇인가?

 

우리는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등

콘텐츠 플랫폼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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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