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모델은 2년 뒤부터 본게임이 시작되는 것 같아요”

얼마 전 콘텐츠 기반의 구독 모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분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는데요.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중에서 듣자마자

폭풍 공감을 했던 표현이 있었습니다. 

 

바로,

 

“구독 모델은 도입 2년 후부터

본 게임이 시작되는 것 같아요”였는데요.

 

이미 잘 아시듯,

 

구독 모델은 디지털 시대를 맞아

다시금 떠오르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참조 – 600조원 ‘구독경제 시대’가 온다)

 

그리고 이 때문에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업자들이 구독 모델을

만지작거리고 있는데요.

 

(참조 – 우리는 정기 구독 전성시대에 살고 있다)

 

그동안 아웃스탠딩에서도

구독 모델에 대해 여러 번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 

 

(참조 – ‘구독 모델’이라고 쓰고, ‘만족감 비즈니스’라고 읽는다?)

 

(참조 – 구독 비즈니스는 ‘고객 성공’을 추구해야 한다)

 

물론 ‘구독 모델이 미래의 대세가 될 것’이라는

낭만적인 전망도 나름은 의미가 있겠지만..

 

(출처=각시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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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