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네이버’는 어디서 나올까

지난 10년간 포털업계 역사는

'네이버의 독주시대'라 할 수 있지만

다른 측면에서 봤을 때는

'경쟁사의 도전과 실패'라 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그랬습니다.

 

2003년 네이버가 지식iN, 카페, 블로그 등

커뮤니티 서비스를 앞세워 시장을 제패한 이래

단 한번도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으니까요.

 

대표적인 사례를 들어볼까요?

 

*구글의 한국시장 진출 선언 (2005년)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작성자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