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시장은 어떻게 발전하고 있을까

오늘은 한 가지 질문으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하는데요.

 

잘 아시듯,

 

(출처=아웃스탠딩)

 

지상파 3사의 광고 매출은

매년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참조 – 2018년 방송광고매출 지상파 1115억 줄고 종편 478억 늘었다)

 

(참조 – 지상파 광고 시장은 얼마나 줄어들고 있을까?)

 

그리고 이를 두고 혹자는,

 

‘월드컵 특수로 잠깐씩 반등했을 뿐

사실상 2000년도부터 지상파 광고시장은

쇠락기에 접어들었다’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말이죠!

 

매년 지상파 광고 시장이

위축되고 있지만…

 

(참조 – 작년 KBS ‘적자전환’·MBC 영업손실 119%↑…SBS 영업익 95.1%↓)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중에서 꾸준히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는 분야가 있습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출처=기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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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성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