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를 ‘중간 이상’ 잘하기 위한 3가지 스킬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부연 집꾸미기 홍보팀장님의 글입니다. 


 

기본만 잘해도 중간은 간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화에서 제시한 기본 홍보 업무를

충실히 완성해내면 스타트업 업계에서

중간은 하는 홍보가 될 수 있습니다.

 

‘완성이 완벽보다 낫다(Done is better than Perfect)’는 문구처럼,

보도자료든, 미디어리스트 관리든 꾸준히 

완성해나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충실한 기본기 위에 몇 가지 스킬을 더하면,

중간 이상을 할 수 있겠죠.

 

자연스럽게 자사 내용이 포함된 기획기사 등을 통해

미디어 노출을 늘려볼 수 있을 것이고,

나아가 수많은 스타트업들 사이에서

유니크한 기업으로 입지를 다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이를 위한 몇 가지 스킬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1. 우리 회사의 관심사만큼 중요한

기자의 관심사 파악하기

 

상대방의 관심을 얻고 싶다면,

상대방의 니즈에 맞춘 이야깃거리나 이벤트 등을

준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좋아하는 이의 마음을 얻기 위해

한 번쯤 노력해본 기억을 더듬어 보면 쉬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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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연

이부연

IT전문매체 기자, 스타트업 홍보 매니저, 홍보대행사 팀장을 커쳐 현재 집꾸미기 홍보 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