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 8일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이승아
2025-03-20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가 출시 8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넘어섰다.
네이버는 지난 1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이 초반 빠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이날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19일부터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 버전도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해당앱 설치가 가능해져 사실상 모든 스마트폰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앱 순위 1위에 오르며 초반 흥행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출시 전 진행한 앱 사전 예약 이벤트에도 응모자가 50만명이 몰리는 등 소비자의 관심이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방대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자의 선호도, 과거 구매 이력, 맥락 및 의도 등의 정보와 결합해 개별 이용자에게 관심이 갈 만한 상품을 우선 추천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혜택을 제안한다.
회사는 앱 출시를 기념해 첫 구매로 2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매일 자정부터 오전 10시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내 2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최대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쿠폰(최대 8000원)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기본 5% 적립에 슈퍼적립 상품이라면 추가 10%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최대 15%의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앱 출시와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마케팅은 이용자와 판매자들이 초기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에 안착하는 것을 돕고, 이들의 쇼핑 경험을 빠르게 데이터로 축적해 AI 추천과 탐색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한 목적이 크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 1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이 초반 빠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이날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19일부터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 버전도 출시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해당앱 설치가 가능해져 사실상 모든 스마트폰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 앱 순위 1위에 오르며 초반 흥행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출시 전 진행한 앱 사전 예약 이벤트에도 응모자가 50만명이 몰리는 등 소비자의 관심이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방대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자의 선호도, 과거 구매 이력, 맥락 및 의도 등의 정보와 결합해 개별 이용자에게 관심이 갈 만한 상품을 우선 추천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혜택을 제안한다.
회사는 앱 출시를 기념해 첫 구매로 2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매일 자정부터 오전 10시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내 2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쿠폰(최대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 쿠폰(최대 8000원)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기본 5% 적립에 슈퍼적립 상품이라면 추가 10%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최대 15%의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앱 출시와 함께 진행하는 대규모 마케팅은 이용자와 판매자들이 초기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에 안착하는 것을 돕고, 이들의 쇼핑 경험을 빠르게 데이터로 축적해 AI 추천과 탐색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한 목적이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