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결제 수단 1위한 에이블리페이..에이블리, "핀테크 사업 본격화"
이승아
2025-04-23
'에이블리페이'가 에이블리 내 결제 수단 중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 에이블리페이가 자사 플랫폼 결제 수단 가운데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이블리페이는 2024년 7월 출시됐다. 고객이 에이블리 애플리케이션에 결제 계좌를 한 번 등록하면 이후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신용카드 정보 입력, 은행 앱 실행 없이 즉시 결제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고 반복 결제에 최적화된 점이 특징이다.

연령대별 결제 수단 분석 결과 에이블리페이는 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20대 구매 고객 가운데 약 40%가 이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빠르고 직관적인 결제 경험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소비 성향과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에이블리페이 사용 고객 중 70% 이상이 다시 사용하는 등 재사용률도 높았다. 카드 결제를 포함한 다른 결제 수단 재사용률이 50%대인 것에 비해 월등히 높다. 성과에 힘입어 서비스 도입 6개월 만인 지난 1월, 이용 고객 수는 12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결제 금액은 2000억원을 넘어섰다.

에이블리는 간편결제 도입을 시작으로 핀테크 서비스를 본격화해 신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향후 판매자를 위한 결제 시스템 고도화, 대출 지원 등 금융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셀러에게는 별도 추가 서비스 없이 에이블리만으로 사업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다. 유저에게는 더욱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김태진 에이블리페이 PO(Product Owner)는 “에이블리페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락인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셀러와 유저 모두 에이블리 금융 서비스를 기반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쇼핑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핀테크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