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앱 하나로 해결" 토스, '앱인토스' 파트너사 모집
이승아
2025-06-12
토스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사를 모집한다.

토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 위해 파트너사를 구한다고 12일 밝혔다.

앱인토스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형태다.

이용자는 토스가 기존에 제공하던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활 밀착형 서비스, 온·오프라인 매장 연계, 게임, 엔터테인먼트까지 토스 '미니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토스는 스타트업이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앱을 개방한다.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앱 운영 전반에 걸친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가 토스 앱을 테스트베드로써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스 측은 앱 누적 가입자 수가 2800만명에 달하는 만큼, 스타트업 브랜드를 알리고 접근성을 높여 실질적인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파트너사가 앱인토스 내에서 자체적으로 인앱결제를 통한 유료 서비스나 광고도 운영할 수 있어 추가적인 매출 창출도 가능하다. 제휴 신청은 토스 앱인토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용자에게는 앱 설치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토스 미니앱 메뉴에서 '놓친 보험금 조회하기(라이프캐치)', '가성비 좋은 집 찾기(안전집사)', '가전·생활용품 추천받기(노써치)' 등을 시범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한편 토스는 지난 2월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일상의 수퍼앱'으로의 진화를 비전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개방을 통해 다양한 파트너사가 토스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