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핫플' 컨템포러리..올해 거래액 2배 성장
이승아
2025-06-25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한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올해 누적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입점 한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며 25일 이같이 밝혔다.
입점 브랜드 수도 500여개를 넘어섰다. 이는 23년 대비 40%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3월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브랜드 ‘솔리드옴므’가 자사몰 외 최초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단독 입점해 25년 누적 기준 전년 대비 343%에 가까운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성장 요인으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쇼핑라이브’와의 시너지를 꼽았다.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고 유행을 빠르게 선도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판매자에게는 관심도 높은 타겟 이용자와의 마케팅 채널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쇼핑라이브가 빠르게 다수의 이용자를 모으고 화제성을 만드는 데에 용이해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다이닛’과 ‘유메르’는 각각 1월, 3월 진행한 입점 기념 쇼핑라이브에서 100만 뷰와 기록적인 거래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디자이너 브랜드인 ‘파사드패턴’은 아우터 쇼핑라이브를 통해 2주간 18억에 이르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쇼핑라이브를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브랜드도 있다. 네이버는 ‘이달의 편집샵’ 쇼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제품을 편집샵 대표가 직접 소개하는 콘텐츠를 운영했고, 해당 쇼핑라이브는 30만 이상의 시청 뷰 수와 패션 카테고리에서의 가장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에 더해 규모가 작은 신진 브랜드도 네이버 생태계에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단독으로 구축하기 어려운 고도화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배송’, 마케팅 접점을 확대하는 어필리에이트 솔루션 ‘쇼핑 커넥트’ 등이 대표적이다. N배송을 도입해 물류 프로세스를 구매 경험을 개선한 브랜드는 상시 거래액이 평균 1.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추천 기술이 고도화되며 판매자와 단골 고객 간 매칭률이 향상되는 등 취향과 맥락에 따라 추천 받는 AI 쇼핑의 만족도가 높아져, 판매자 성장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고 화제성 높은 판매자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커머스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2030 세대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해외 컨템포러리·럭셔리 브랜드의 제품을 소량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편집샵들이 네이버를 국내 온라인 판매의 출발점으로 삼을 수 있도록 편집샵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조재희 네이버 커머스 리더는 “각양각색의 SME 성장을 이끌어온 네이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가 자생적으로 성장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술 솔루션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브랜드들의 데이터베이스가 풍부해짐에 따라 네이버 패션 카테고리의 역량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입점 한 국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며 25일 이같이 밝혔다.
입점 브랜드 수도 500여개를 넘어섰다. 이는 23년 대비 40%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3월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브랜드 ‘솔리드옴므’가 자사몰 외 최초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단독 입점해 25년 누적 기준 전년 대비 343%에 가까운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성장 요인으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쇼핑라이브’와의 시너지를 꼽았다.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고 유행을 빠르게 선도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판매자에게는 관심도 높은 타겟 이용자와의 마케팅 채널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쇼핑라이브가 빠르게 다수의 이용자를 모으고 화제성을 만드는 데에 용이해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다이닛’과 ‘유메르’는 각각 1월, 3월 진행한 입점 기념 쇼핑라이브에서 100만 뷰와 기록적인 거래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디자이너 브랜드인 ‘파사드패턴’은 아우터 쇼핑라이브를 통해 2주간 18억에 이르는 거래액을 기록했다.
쇼핑라이브를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브랜드도 있다. 네이버는 ‘이달의 편집샵’ 쇼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제품을 편집샵 대표가 직접 소개하는 콘텐츠를 운영했고, 해당 쇼핑라이브는 30만 이상의 시청 뷰 수와 패션 카테고리에서의 가장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에 더해 규모가 작은 신진 브랜드도 네이버 생태계에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단독으로 구축하기 어려운 고도화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배송’, 마케팅 접점을 확대하는 어필리에이트 솔루션 ‘쇼핑 커넥트’ 등이 대표적이다. N배송을 도입해 물류 프로세스를 구매 경험을 개선한 브랜드는 상시 거래액이 평균 1.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추천 기술이 고도화되며 판매자와 단골 고객 간 매칭률이 향상되는 등 취향과 맥락에 따라 추천 받는 AI 쇼핑의 만족도가 높아져, 판매자 성장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고 화제성 높은 판매자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커머스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2030 세대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해외 컨템포러리·럭셔리 브랜드의 제품을 소량으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편집샵들이 네이버를 국내 온라인 판매의 출발점으로 삼을 수 있도록 편집샵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조재희 네이버 커머스 리더는 “각양각색의 SME 성장을 이끌어온 네이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가 자생적으로 성장하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기술 솔루션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브랜드들의 데이터베이스가 풍부해짐에 따라 네이버 패션 카테고리의 역량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