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앱 전략 통했다" 토스, 상반기 매출 1.2조 돌파..전년대비 35% 성장
이승아 기자
2025-08-18
토스가 2025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1조2355억원을 달성하며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토스는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1조235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9141억원) 대비 35.2%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546억원, 당기순이익은 1057억원을 기록했다. 2024년 연간 흑자 전환 이후 실적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컨슈머와 머천트 양대 서비스 사업 부문이 모두 성장한 가운데 수퍼앱 전략을 통한 두 부문의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다.
컨슈머 서비스 부문 매출은 8021억원으로 상반기 연결 매출의 64.9%였다. 해당 부문에는 송금, 중개, 광고, 간편결제, 커머스, 증권, 세무, 인증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약 3000만 명의 가입자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률 증가에 따라 매출 비중이 확대됐다.
머천트 서비스 부문 매출은 4333억원으로 상반기 연결 매출의 35.1% 수준이다. 해당 부문은 PG(토스페이먼츠)와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판매(토스플레이스) 등 B2B 사업을 포괄한다. 토스 생태계 확장에 따른 기업 고객 증가, 거래 중심 수익 구조 등의 영향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토스 관계자는 “송금, 결제, 투자, 세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3000만 가입자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이용 증가와 핵심 사업 부문의 수익성 강화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라고 밝혔다.
토스는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 1조235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9141억원) 대비 35.2%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546억원, 당기순이익은 1057억원을 기록했다. 2024년 연간 흑자 전환 이후 실적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컨슈머와 머천트 양대 서비스 사업 부문이 모두 성장한 가운데 수퍼앱 전략을 통한 두 부문의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다.
컨슈머 서비스 부문 매출은 8021억원으로 상반기 연결 매출의 64.9%였다. 해당 부문에는 송금, 중개, 광고, 간편결제, 커머스, 증권, 세무, 인증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약 3000만 명의 가입자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률 증가에 따라 매출 비중이 확대됐다.
머천트 서비스 부문 매출은 4333억원으로 상반기 연결 매출의 35.1% 수준이다. 해당 부문은 PG(토스페이먼츠)와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판매(토스플레이스) 등 B2B 사업을 포괄한다. 토스 생태계 확장에 따른 기업 고객 증가, 거래 중심 수익 구조 등의 영향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토스 관계자는 “송금, 결제, 투자, 세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3000만 가입자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이용 증가와 핵심 사업 부문의 수익성 강화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