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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새벽 공세, 컬리 물류 인프라로 속도 붙는다
이승아 기자
2025-09-02
네이버가 컬리와 손을 잡고 본격적인 새벽배송 서비스에 나선다.

1일 IC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이날부터 컬리의 물류 자회사 넥스트마일을 통해 신선식품을 포함해 스마트스토어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지난 7월 30일부터 CJ 대한통운과 수도권 70% 지역과 일부 충청권을 대상으로, 오후 10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새벽 7시 이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컬리와 협업을 통해 컬리의 콜드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산지직송 및 신선식품의 새벽 배송이 가능해지고, 수도권의 약 80% 지역까지 영역이 확장된다. 제주도에서도 컬리 '하루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이번 컬리와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협업의 범위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앞서 지난 4월 컬리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의 최대 약점 가운데 하나로 지적된 신선식품 부문이 보완되고 컬리 역시 강력한 판매 채널을 확보해 '윈윈'의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는 새벽배송 수요가 가장 높은 육류, 농수산물 등 신선식품을 시작으로 생필품, 상온·저온식품 등으로 서비스 분야를 넓혀나갈 방침이다. 또,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정 간편식 브랜드 '애슐리 홈스토랑', 한우 브랜드 '화려한우', 스페셜티 커피 전문 '모모스커피' 등 식품군도 새벽 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네이버는 새벽배송 도입 이후 상품 전체 거래액이 도입 전 대비 평균 18%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별도 쇼핑앱 출시와 함께 N배송 도입으로 오늘배송, 내일배송, 희망일배송 등으로 배송 서비스를 세분화하며 이커머스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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