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쏘아올린 로켓” 쿠팡, 3분기 매출 12.8조 돌파 ‘사상 최대’
이승아 기자
2025-11-05
쿠팡이 올해 3분기 12조80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세를 이어갔다.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이 31% 고속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쿠팡Inc가 5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3분기 연결실적 보고서를 보면, 쿠팡의 3분기 매출은 12조8455억원(92억6700만 달러·분기 평균환율 1386.16)으로 전년 동기(10조6901억원·78억6600만 달러) 대비 20% 늘었다. 달러 기준으로는 매출이 18% 증가했다.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급증했다. 영업이익은 2245억원(1억62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1481억원(1억900만달러)과 비교해 51.5% 증가했다. 달러 기준으로는 49% 증가한 것이다.
다만 쿠팡의 3분기 영업이익 규모는 올해 1분기(2237억원)와 비슷하고 2분기(2093억원)보다 소폭 늘어난 수준이다.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던 지난해 4분기(4353억원)와 비교하면 크게 낮다.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7%였다. 전년 동기(1.38%) 대비 소폭 개선됐지만, 올해 1분기(1.9%)보다 낮고 2분기(1.7%)와 동일한 수준에 머물렀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1316억원(95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869억원(6400만 달러) 대비 51% 증가했다. 달러 기준으로는 48% 늘었다. 순이익률은 1%로 전년 동기(0.8%) 대비 소폭 상승했다. 주당 순이익(EPS)은 0.05달러로 전년 동기(0.04달러)보다 1센트 늘었다.
쿠팡의 3분기 로켓배송·로켓프레시·로켓그로스 등 프로덕트 커머스 부분 활성고객은 2470만명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2250만명)와 비교해 10% 증가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의 원화 기준 매출은 11조615억원(79억8000만달러)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의 고객 1인당 매출은 44만7730원(323달러)으로 전년 대비 7% 늘었다.
3분기 대만·파페치·쿠팡플레이·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12억8700만달러)은 원화 환산 기준 1조7839억원을 기록했다. 대만 로켓배송 등 글로벌 사업이 순항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달러 기준으로는 32% 늘었다.
쿠팡의 3분기 성장사업 조정 에비타(EBITDA) 손실(2억9200만달러)은 전년 동기 대비 130% 늘었다. 투자 규모 확대가 원인이라는 게 쿠팡 측 설명이다. 원화 환산 기준으로는 404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1725억원) 대비 134.6% 증가했다. 3분기 성장사업 손실 규모는 올해 2분기(3301억원·2억3500만달러)와 비교해 원화와 달러 기준 각각 23%, 24% 늘었다.
한편, 쿠팡Inc는 올해 3분기 280만주 규모(8100만달러)의 클래스A 보통주를 자사주로 매입했다고 밝혔다.
쿠팡Inc가 5일(한국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3분기 연결실적 보고서를 보면, 쿠팡의 3분기 매출은 12조8455억원(92억6700만 달러·분기 평균환율 1386.16)으로 전년 동기(10조6901억원·78억6600만 달러) 대비 20% 늘었다. 달러 기준으로는 매출이 18% 증가했다.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급증했다. 영업이익은 2245억원(1억6200만달러)으로 전년 동기 1481억원(1억900만달러)과 비교해 51.5% 증가했다. 달러 기준으로는 49% 증가한 것이다.
다만 쿠팡의 3분기 영업이익 규모는 올해 1분기(2237억원)와 비슷하고 2분기(2093억원)보다 소폭 늘어난 수준이다.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던 지난해 4분기(4353억원)와 비교하면 크게 낮다.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7%였다. 전년 동기(1.38%) 대비 소폭 개선됐지만, 올해 1분기(1.9%)보다 낮고 2분기(1.7%)와 동일한 수준에 머물렀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1316억원(95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869억원(6400만 달러) 대비 51% 증가했다. 달러 기준으로는 48% 늘었다. 순이익률은 1%로 전년 동기(0.8%) 대비 소폭 상승했다. 주당 순이익(EPS)은 0.05달러로 전년 동기(0.04달러)보다 1센트 늘었다.
쿠팡의 3분기 로켓배송·로켓프레시·로켓그로스 등 프로덕트 커머스 부분 활성고객은 2470만명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2250만명)와 비교해 10% 증가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의 원화 기준 매출은 11조615억원(79억8000만달러)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의 고객 1인당 매출은 44만7730원(323달러)으로 전년 대비 7% 늘었다.
3분기 대만·파페치·쿠팡플레이·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12억8700만달러)은 원화 환산 기준 1조7839억원을 기록했다. 대만 로켓배송 등 글로벌 사업이 순항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달러 기준으로는 32% 늘었다.
쿠팡의 3분기 성장사업 조정 에비타(EBITDA) 손실(2억9200만달러)은 전년 동기 대비 130% 늘었다. 투자 규모 확대가 원인이라는 게 쿠팡 측 설명이다. 원화 환산 기준으로는 404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1725억원) 대비 134.6% 증가했다. 3분기 성장사업 손실 규모는 올해 2분기(3301억원·2억3500만달러)와 비교해 원화와 달러 기준 각각 23%, 24% 늘었다.
한편, 쿠팡Inc는 올해 3분기 280만주 규모(8100만달러)의 클래스A 보통주를 자사주로 매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