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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rop, 직광고 수익화 솔루션 ‘애드 컨트롤’ 출시
오픈랩소디
2024-04-18
WEB3 기반의 애드테크 플랫폼, 에이드랍(Adrop) 운영사 오픈랩소디가 직광고 수익화 솔루션 ‘애드 컨트롤(Ad Control)’을 출시했다.

웹, 앱 퍼블리셔들이 직광고 운영 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음에도 ▲세일즈팀과 광고 운영 인력 운용으로 인한 운영 리소스 부담 ▲자체 애드 서버 및 어드민 개발으로 인한 개발 리소스 부담 ▲규모 있는 광고주를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유저 규모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경험 부족 등의 문제점으로 직광고를 운영하는데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이러한 문제점에 착안하여 오픈랩소디는 별도의 개발 작업 없이 편리하게 웹, 앱 SDK 연동만으로 직광고를 위한 애드서버 및 어드민이 생성되는 애드 컨트롤을 개발했다. 또한 애드테크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Adrop 팀의 광고 대행 서비스 이용 시, 운영 리소스, 유저 규모 이슈,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전문성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어 많은 퍼블리셔들이 직광고 수익화를 간편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드 컨트롤은 서비스 런칭 2개월 만에 참여 파트너의 월 활성 사용자 기준 약 500만 트래픽을 확보하였으며, 올 4월을 시작으로 더 빠른 속도로 글로벌 파트너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10년 이상 모바일 웹, 앱 매체를 직접 운영한 오픈랩소디의 김유신 대표와 구글 애즈에서 7년간 광고 운영 업무를 수행했던 장은지 CBO는 “애드컨트롤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퍼블리셔가 프리미엄 지면을 높은 가격에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라고 전했다.

한편 오픈랩소디는 WEB3 기업으로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8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되어 15억 규모의 R&D 자금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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