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Adrop, 버티컬 매체를 찾는 마케터를 위한 광고 플랫폼 애드노트(Ad Note) 정식 출시
오픈랩소디
2024-05-30
최근 디지털 광고 시장에 예고된 쿠키의 종말로 인해, 이에 기반한 리타겟팅 광고가 효율성을 담보하기 어려워지면서 특정한 카테고리의 유저군이 밀집되어 있는 버티컬 매체를 찾는 광고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늘어나는 수요에 비해, 버티컬 매체들은 각각 다른 광고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마케터가 이용하기에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에이드랍에서 마케터들의 버티컬 매체 광고 집행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새로운 플랫폼, Ad Note를 출시했다. Ad Note는 마케터들이 다양한 버티컬 매체를 쉽고 빠르게 탐색하고 효율적으로 버티컬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광고 집행에 있어 많은 커뮤니케이션과 수작업이 소요되던 버티컬 매체 시장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Ad Note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강점을 가졌다.

1. 매체 탐색 효율화: 버티컬 매체 광고 소개서를 한 곳에 모아, 마케터들이 일일이 광고 상품 소개서를 검색하지 않고도 매체 탐색 및 비교를 가능하게 함
2. 캠페인 바로 예약: 다양한 버티컬 매체 캠페인을 Ad Note에서 한 번에 바로 예약 가능
3. 효율 테스트: 적은 금액으로도 다양한 버티컬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어 매체별 효율 테스트 가능
4. 맞춤형 미디어 믹스 제안: 간단한 캠페인 개요만 전달하면 Adrop팀으로 부터 추천 매체만 골라 담은 미디어 믹스를 제안받기 가능

관련하여 Ad Note에 등록된 매체 중 타임스탬프의 성공 사례도 눈여겨 볼만하다. 타임스탬프는 식단 관리와 운동 인증샷 카메라 앱으로 애드노트에 등록된 이후 헬스케어 브랜드 광고 문의가 2배 가량 증가했다.

타임스탬프는 애드노트의 바로 예약 기능을 통해 광고 예약 과정에 편의를 더하고, 건강 관심 고객 유입에 최적화된 광고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헬스케어 광고주의 만족도가 높은 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 많은 버티컬 매체는 에이드랍 홈페이지(https://adrop.io/)의 애드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