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배달의민족 이중가격 논란에 "우린 다르다"
이성봉 기자
2024-09-25
쿠팡이츠는 쿠팡 와우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배달 서비스 비용을 업주와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쿠팡이츠는 24일 “특정 배달 업체에서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수수료를 인상한 것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데, 마치 당사 등 배달 업체 전반의 문제인 것처럼 오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매장용보다 배달용 메뉴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가 햄버거 등 일부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중심으로 도입되면서 쿠팡이츠 등 배달업체가 논란이 되면서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이다.
쿠팡이츠는 "최근 매장용보다 배달용 메뉴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는 특정 배달 업체에서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수수료를 인상한 것이 원인"이라며 "당사 등 배달 업체 전반의 문제인 것처럼 오인하지 말아달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쿠팡이츠가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하는 무료배달 혜택은 고객 배달비 전액을 쿠팡이츠가 부담한다"며 "업주에게는 어떠한 부담도 전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타사는 요금제 변경, 포장수수료 유료화, 중개 수수료 인상 및 고객배달비 업주부담 등으로 무료배달에 따른 비용을 외식업주와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며 “특정 배달업체만의 문제를 모든 배달업체의 문제인 것처럼 호도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전했다.
쿠팡이츠는 24일 “특정 배달 업체에서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수수료를 인상한 것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는데, 마치 당사 등 배달 업체 전반의 문제인 것처럼 오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매장용보다 배달용 메뉴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가 햄버거 등 일부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중심으로 도입되면서 쿠팡이츠 등 배달업체가 논란이 되면서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이다.
쿠팡이츠는 "최근 매장용보다 배달용 메뉴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는 특정 배달 업체에서 무료배달 비용을 외식업주에게 전가하고 수수료를 인상한 것이 원인"이라며 "당사 등 배달 업체 전반의 문제인 것처럼 오인하지 말아달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쿠팡이츠가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하는 무료배달 혜택은 고객 배달비 전액을 쿠팡이츠가 부담한다"며 "업주에게는 어떠한 부담도 전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타사는 요금제 변경, 포장수수료 유료화, 중개 수수료 인상 및 고객배달비 업주부담 등으로 무료배달에 따른 비용을 외식업주와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며 “특정 배달업체만의 문제를 모든 배달업체의 문제인 것처럼 호도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