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스탠딩 콘텐츠 인용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공유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웃스탠딩입니다.

 

저희가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내부 콘텐츠 인용에 대한 문의를

가끔씩 받곤 하는데요.

 

지금까진 개별로 응답을 드렸지만

언제 한번 오피셜하게

정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풀어보고자 합니다!

 

기본적인 정책은 현행법을 준수하고

공정이용 원칙을 존중하자는 쪽인데요.

 

*공정이용

 

특정 콘텐츠를 공익적 목적으로 인용했을 때

상업적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분량 및 범위를 폭넓게 인정해주자는 개념.

 

그러면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먼저 과거 판결에 따라 링크와 제목은

용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쓰시면 됩니다.

 

(예시 : 참조 – 데이터 3법, 뭣이 바뀌고 뭣이 중헌디?)

 

물론 SNS 공유도 포함입니다! 

 

소개문이 본문의 내용을 심각하게 해치지 않거나

불법 사업체가 아니라면 광고를 태워도 괜찮습니다.

 

2. 본문의 내용을 4~5줄로 요약 및 인용하는 것도

용도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쓰셔도 좋습니다.

 

(출처=아웃스탠딩)

 

3. 다만 문제는 4~5줄 이상으로 요약 및 인용하거나

자체 제작 이미지 및 동영상을 빌려쓰는 것인데요.

 

이는 공정이용 원칙을 적용받습니다.

 

4. 만약 마케팅이나 세일즈와 같이

비즈니스의 목적으로 이용한다면

저희에게 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5. 저희와 사업적으로 경쟁관계를 갖는

언론 및 미디어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6. 하지만 일반인의 콘텐츠 제작 혹은

학술 및 비평의 목적으로 이용한다면

전체 분량 중 5~10%까지 인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이상을 쓰고 싶다면 

저희에게 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출처=아웃스탠딩)

 

7. 아울러 자체 제작 이미지 및 동영상의 경우

이미지는 썸내일, 동영상은 30초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그 이상을 쓰고 싶다면

저희에게 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8. 사내 워크샵이나 사적인 스터디모임에서

아웃스탠딩의 콘텐츠를 공유 및 의하는 것은

괜찮으나 외부로 배포해선 안됩니다.

 

이 또한 만약 배포하고 싶다면

저희에게 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9. 참고로 저희는 문의가 왔을 때  

48시간 안으로 답변을 드리는데요. 

 

편하게 말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0. 위 원칙은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이상 인용정책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서비스 이용에 참조 부탁드리며

혹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메일(help@outstanding.kr)로

의견을 남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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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