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라인의 상장소식이
IT벤처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널리 알려진 것처럼
오랜 기간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렸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말았는데요.
2012년 스마트폰 보급에 맞춰 내놓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일본을 중심으로
글로벌시장을 강타하는 데 성공!
(사진=네이버)
현재 라인의 월간 이용자는 2억명,
연간 매출은 1조3000억원에 이르고 있으며
일본과 미국 증시 시장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참조 – 왜 네이버는 라인의 기업공개를 망설이는 것일까)
(참조 – 라인, 제2의 성장 거점 태국에 뿌리내리다! )
이와 관련해 언론과 세간이 주목하는 것은
성공주역들의 스톡옵션 보상이 어마어마하다는 점.
스톡옵션은 일종의 인센티브로서
핵심인력이 일정 기간 근무를 마쳤을 때
시가보다 훨씬 싼 가격으로
회사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겁니다.
(사진=위키피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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