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매출 1조원짜리 중국 명품쇼핑몰, 스쿠 이야기!

최근 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중국 온라인 명품 거래 플랫폼 중

1위는 스쿠(Secoo.com)라는 기업입니다.

 

스쿠는 시장 점유율 25.30%로

2위인 메이리후이(mei.com)보다

10%이상 높습니다.

 

(2016년 중국 명품 전문 플랫폼 시장점유율 사진=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

(2016년 중국 명품 전문 플랫폼 시장점유율 사진=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

 

그렇다고 이 시장이 작고

경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 명품 온라인 시장 규모는

2011년부터 연 40% 이상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6년에만 9조 4000억원 달하였죠.

 

(명품시장규모 사진=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

(명품시장규모 사진=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

 

현재 10여개의 규모 있는

현지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으며

네타포르테, 리볼브와 같은

외국계 플랫폼들도 중국에 진출하여 있습니다.

 

알리바바, 징둥과 같은 거대 전자상거래 플랫폼도

명품을 판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게

결코 쉽지 않음을 알 수 있죠.

 

(중국 명품 온라인 시장 참여자들 사진=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

(중국 명품 온라인 시장 참여자들 사진=중국전자상거래연구센터)

 

스쿠는 지난 9월 미국 나스닥에

상장을 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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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