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국엔 운동화커머스가 뜨고 있습니다

요즘 중국에서 가장 핫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꼽으라고 한다면

‘운동화커머스(球鞋电商)’가 아닐까 싶은데요.

 

두(毒)app, nice 두 운동화커머스 플랫폼이

지난 5, 6월 각각 수천만달러 투자를 받았으며

두App은 예상 기업가치가 10억달러를 넘어

새로운 유니콘기업이 되었고요.

 

지난 7월엔 두App에서 

나이키 Air yeezy2 판매가가 원래 가격의 30배인

1000만원(6만6000위안)까지 올라가서

언론의 큰 주목을 받은 적도 있었죠.

 

(사진=두App)

 

(실제 판매기록엔 800만원(5만위안)에

거래된 이력도 있습니다.)

 

최근엔 미국의 원조 운동화커머스 플랫폼인

GOAT도 중국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이외에도 짝퉁 상품, 정품 감별,

인위적인 가격 올리기 등 다양한 소식들이

하루가 멀다하게 온라인 매체에 도배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자본과 언론은 왜 요즘

이 운동화커머스에 이렇게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일까요?

 

이번 기사에서 운동화커머스가 뜨게 된 배경,

주요 플레이와 그리고 거칠게 성장한 이면에

드리운 우려사항들도 함께 다뤄봤습니다.

 

운동화커머스와 Z세대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제 6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1. 라이언

    중국에서 운동화가 뜨면서 국내에서 브로커를 하는 중국인들이 많아졌고
    실제로 한정판 캠핑 시에도 마찰이 종종 생기긴합니다…ㅎㅎ;

    그리고 우리나라도 프로그, 아웃오브스탁 등의 서비스가 있구요
    미국에는 stockX라는 플랫폼이 자리를 잘잡고 있지요!

    앞으로 운동화 외에도 스트릿웨어, 명품의 리셀(세컨마켓) 시장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한 것 같아용..
    아래 테드를 보시면 시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https://www.ted.com/talks/josh_luber_why_sneakers_are_a_great_investment

    • 이송운 기자

      주말에 집부근 아울렛 내 나이키팩토리 갔는데 가격도 좋고 인기있는 모델도 있고해서 중국에 팔아도 되겠다는 생각 했습니다. 해외수출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