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중국 SNS커머스에 대한 개념정리

 


*이 글은 우샤오보채널 

콘텐츠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SNS커머스는 최근 2, 3년

중국 이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모델입니다.

 

알리바바, 징둥을 위협하는

이커머스업계의 다크호스 핀둬둬도

SNS커머스 플랫폼으로 분류되고요.

 

요즘 언론에 가장 많이 등장하고

매출전환율이 높다고 소문난

라이브커머스도 SNS커머스에 포함됩니다.

 

SNS커머스라는 용어가

생소하게 들릴 지 모르겠지만

사실 중국에선 오래전에

SNS커머스가 유행한 적 있는데요.

 

5, 6년 전 언론에 많이 등장했던 웨이상(微商)도

SNS커머스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조 – 웨이상이 이끌어가는 중국 창업 세계)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비즈니스를 

SNS커머스라고 ‘퉁쳐서’ 부르고 있지만

SNS커머스에 대한 개념정의나 분류는

아직 체계적으로 정리된 것이 없는데요.

 

이번에 저희가 SNS커머스 업계서

‘권위자’로 불리는 왕둥(王栋) 대표를 모시고

SNS커머스에 대한 정리를 한번 해봤습니다.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우샤오보

우샤오보

우샤오보채널(吴晓波频道)는 중국 유명 경제경영 작가 우샤오보가 설립한 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매달 4개의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