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와 브랜드의 콜라보 플랫폼, 소셜클럽!

뱌야흐로 인플루언서 커머스의 시대!

 

요즘 전세계적으로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눈에 띄는 트렌드 중 하나는

인플루언서 기반의 커머스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유명인이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모델인데요.

 

(사진=소셜클럽)

 

얼마 전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중국에선

나스닥 상장에 성공한 ‘루한’이란 스타트업이 있고요.

 

(참조 – 루한, 셀럽 기반의 커머스로 나스닥에 상장하는 회사)

 

중동에선 창업 4년 만에 유니콘,

다시 말해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을 달성한

‘부티카’란 스타트업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는 어떤 보습일까.

굉장히 흥미로운 양상이 펼쳐지고 있는데요.

 

일단 여러 모로 조건이

좋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인플루언서와 커머스 나눠서 봤을 때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제 6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1. 김상동

    음… 기존 MCN이나 소셜커머스(위메트, 쿠팡 등)들이 전사적으로 이 분야로 진출했을 때까지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추느냐가 중요하겠네요… 기존 강자들의 진출 시점도 궁금해지는군요.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