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자에겐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

가끔씩 ‘콘텐츠를 잘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는 질문을 받는데요.

 

사실 저도 그 답을 모르기 때문에

이 질문을 받으면 정말 대답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ㅠ.ㅠ

 

다만, 그렇다고 해서

“저도 몰라요”라고 말하면

 

너무 무책임한 것 같아서

저 나름대로 이 질문에 대해

‘어떻게 대답해야 하나’를 늘 고민하는데요.

 

고민 끝에

제가 내린 결론은 콘텐츠를 만드는 데는

굉장히 많은 역량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콘텐츠를 보면

이게 뚝딱 만들어졌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콘텐츠를 하나 만들기 위해선

우선 기획을 잘 해야 하고

 

콘텐츠가 정한 일정대로 나오려면

시간 관리도 굉장히 잘 해야 하죠.

 

그리고 대부분의 콘텐츠는

협업 과정에서 탄생하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도

잘 하는 것도 은근히 중요합니다.

 

(사진=MBC '무한도전')

(사진=MBC ‘무한도전’)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제 6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훌륭한 독자분들 덕분에 많은 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