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시장 돌아보기…2016년도 ‘유튜브’ 천하였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시스코의 데이터를 인용한

한국 콘텐츠진흥원의 자료에도

잘 나와 있듯이

 

모바일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중심은

누가 뭐라고 해도 ‘동영상’입니다.

 

현재 확실히 ‘돈’이 되고 있는 분야는

모바일 게임이지만

 

동영상 시장은 지금도,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수밖에 없겠죠.

 

과연 국내 동영상 플랫폼 시장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을까요?

 

(사진=각 사)

(사진=각 사)

 

아웃스탠딩이 <와이즈앱>과

<랭키닷컴>에 의뢰해

주요 서비스의 월간 사용자 숫자와

사용시간을 알아봤습니다.

 

두 회사 모두 국내 안드로이드 이용자만을

조사 대상으로 했으며

 

‘랭키닷컴’은 안드로이드 이용자 6만명,

와이즈앱은 2만3752명을

표본조사 방식으로 추정한 수치입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제 6회 뉴미디어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