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아니라, 소속감을 파세요!

지난해 대한민국을

가장 강타한 미디어 플랫폼이,

 

(사진=shutterstock)

 

'유튜브'였다는 데에는

아마 큰 이견이 없을 것 같은데요.

 

(참조 - '갓튜브' 대항할 자가 없다)

 

(참조 - 갓튜브 시대···"성인 94.2%, 유튜브 이용 경험")

 

(참조 - [2018년 결산] IPTV·유튜브 약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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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1. 장세진

    매우 공감이 많이 가는 기사네요 저도 좋아하는 유튜버가 있는데 왜 좋아하게 되었는지 저도 몰랐던 부분을 알 수 있게된 기사인 것 같아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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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윤성원 기자

윤성원 기자

독자 여러분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민하고, 그것을 찾기 위해 먼저 다가가는 기자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