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비즈니스는 ‘고객 성공’을 추구해야 한다

구독(Subscription)은 이제

보편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잡았습니다.

 

게임, 영화, 책, 애니메이션, 음악,

디자인 툴, 협업 툴, 생산성 툴,

배달 주문, 피트니스, 세탁, 꽃, 의류,

신발, 면도기, 화장품, 취미에 이르기까지

 

살아가면서 어떤 형태로든 구독형

서비스를 쓰지 않는 사람이 드물 정도죠.

 

심지어 동물 뼈를 구독하는 서비스까지 있습니다..!?

 

(수집용 뼈를 구독할 수 있는 본박스. 출처=본박스)

 

이렇게 많은 기업들이 (심지어 동물 뼈까지)

수익 모델로 ‘구독’을 택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1. 구독 모델의 매력

 

많은 사람들이 구독 모델의 장점을 이야기합니다.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것들은,

 

1) 예측가능한 반복 수입

매월 지속적으로 수입이 들어오니,

사업을 운영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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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1. 장원준

    재미있는 기사였습니다.

    기사를 읽으면서 저는 왜 아웃스탠딩을 구독하고 있을까를 고민해봤는데요.

    다양한 국내 스타트업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생겨나는 다양한 이슈에 맞춰 해당 영역 스타트업이나 이해당사자들의 목소리를 가깝게 전해주셔서 그러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 목소리를 계속해서 전달해주실 것이라는 것은 아무래도 창업자님들의 배경 및 페이스북에서 포스팅을 할때 좋아요를 누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스타트업 업계에서 ‘인싸’이신 분들이 많아서 앞으로도 그런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해주실 것 같아서 인것 같습니다.

    • 송범근 기자

      주변 분들도 아웃스탠딩은 ‘업계 좀 잘 아는 인싸 형’이 얘기해주는 것 같다고 표현하더라구요. 저는 인싸는 멀었지만… 생생한 현장을 들려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강효석

    밤에 사무실에서 퇴근 못 하고 읽으면서도 좋은 글이네요. ^^
    어쩌면 7가지 팁은 구독 비즈니스가 아니더라도 크게 통할 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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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범근 기자

송범근 기자

현상 뒤에 숨겨진 본질을 찾는 백엔드 기자. IT기술이 바꾸는 경제에 관심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