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키워드로 보는 2017년 광군제

11월 11일 솽스이(双十一)는

한국에서 광군절로 알려져 있는

중국 온라인 쇼핑 최대의 이벤트입니다.

 

(사진=티몰)

(사진=티몰)

 

*광군절과 솽스이

 

광군절은 알리바바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썼던 개념이며 2012년부터 정식 명칭을

티몰 솽스이(天猫双十一)로 통일하였음

 

2009년부터 시작한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 할인 이벤트가

매년 어마어마한 매출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징둥(京东)을 비롯한

중국의 거의 모든 전자상거래 업체들도

11월 11일에 빅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중국 전역의 온라인 쇼핑 축제가 되었습니다.

 

올해도 28조원(1682억 위안)의 거래액을

달성한 알리바바와 11월 11일은

아마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지름신’이

강림하시는 날이겠죠 ㅎㅎ

 

중국의 언론도 이 솽스이 때마다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 기사들을 쏟아내는데요.

 

그만큼 솽스이는 단순 할인 이벤트가 아닌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기사는 다양한 언론 기사 중

주요 키워드 7개를 선정해 이번 솽스이를

보다 입체적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유튜브 인사이트!"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