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타트업

29. 스낵포 - 가욋일을 덜어주는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2018.10.22 11:29

스낵포

 

1.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간식 큐레이션 서비스 스낵포는
‘먹기 위해 해야 했던 일’을 똑똑하게 해결하여
사용자는 간식이 주는 즐거움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2. 창업배경 및 취지가 궁금합니다.

 

어느 회사에나 간식이 있지만
어떤 회사도 간식 준비만 전담하는
인력은 없는 것 같아요.

 

어쩔 수 없이 누군가 임시로 맡게 되고
이렇게 별다른 수가 없어서 하는 일은
진 빠지게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특성상 담당자의 본 업무 외 시간을 써서
팀원의 만족도를 올리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합리적인 일은 아니죠.

 

이 불합리를 스낵포만의 방식으로 해결하고 싶었어요.

 

3. 사업 아이템이 무엇인가요?

 

한 단어로는 ‘간식 큐레이션’.
구체적으로 사무실, 행사용, 선물용, 가정용
이렇게 4개 카테고리 간식을 큐레이션 하는 것입니다.

 

4. 서비스 및 제품이 나온 상태인가요? 만약 내놓았다면 현재 성과가 어떠한가요?

 

서비스 출시는 작년 7월,
법인은 올해 1월에 설립했어요.

 

서비스 런칭 후 법인 설립까지의 시간은
서비스가 시장에서 통하는지
살펴보는 기간이었던 것 같아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이제 9개월이 된 셈인데요.

 

지표로 보자면, 최근 6개월간
매출은 400% 이상 성장했고
재구매율은 평균 72%(B2B는 80%)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요.

 

 

5. 대표님이 어떤 분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멤버를 함께 소개해주셔도 좋습니다.

 

저희 대표인 웅희님은
회사에서 신사업 기획과 개발을 8년 정도 했어요.

 

팀의 특성상 거의 내내 팀에서 나이가 가장 어려서
회의나 워크숍 간식을 혼자 도맡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창업 경력으로 보자면 3년이 넘었어요.

 

6. 이와 더불어 회사자랑을 해주신다면요?

 

무엇보다 좋은 사람
그리고 좋은 팀원이 자랑이에요.
최우선 가치이기도 하고요.

 

저희는 먹거리를 다루기에
사람이라는 가치가 효율이나 성장보다
뒤로 밀리는 것을 경계하고 있어요.

 

 

스낵포가 성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오히려 저희가 좋은 사람이 되는 것
그리고 그것을 지켜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7.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스낵포 서비스의 핵심인
간식 발굴에 가장 집중하고 있어요.

 

 

국내외 중소 상공인들과 꾸준히 접촉하고
그들이 만든 새 간식를 발굴해서
더 다양하고 맛있는 간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8. 롤모델로 삼고 있는 회사나 창업자가 있다면요?

 

미국 에너지바 판매 1위인 ‘클리프바(Clif bar)’를
판매하는 ‘클리프바 앤 컴퍼니’가
일의 중요도를 결정하고 실행에 옮기는 방식에서
좋은 에너지를 받고 있어요.

 

9. 공식사이트, 연락처, 회사위치를 공유해주세요.

 

공식 사이트 : https://www.snackfor.com/

연락처 : 070-7500-5258

위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번길 네오위즈사옥 645번길 14, 2B10호

 

10. 앞으로 계획과 일정이 궁금합니다.

 

지금까지는 사무실이나 행사용 간식처럼
B2B에 집중했다면,
향후에는 B2C에도 집중하여
좀 더 다양한 간식과 이야기로 찾아뵐 예정이에요.
기대해주세요. 🙂

 

*오늘의 스타트업은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10문 10답에 참여해 주세요!

10문10답 참여하기 (클릭해주세요)

 

*이 콘텐츠는 최소한의 편집이 이뤄졌으며
스타트업에서 제공해주시는 답변을 그대로 업로드함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0)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