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타트업

46. 소셜클럽 - 인플루언서와 뷰티 브랜드 연결

2019.03.29 11:02

소셜클럽

 

1. 회사소개 부탁드립니다.

 

‘소셜클럽’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뷰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흔히 말하는 ‘공구’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플랫폼인데요,
광고가 필요한 뷰티 브랜드와
해당 브랜드를 잘 셀링 해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연결합니다.

 

인플루언서가 판매를 시작한 다음
플랫폼에 내재화돼 있는 친구 추천 프로모션이나
affiliate marketing 피쳐들을 활용해
입소문을 극대화해 줍니다.

 

TV홈쇼핑보다 온라인 바이럴로
캠페인당 매출을 더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창업배경 및 취지가 궁금합니다.

 

한국에서 아이템을 개발해
다른 국가로 진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려면 한국이 강한 영역을
활용해야 하는데요,
인플루언서 커머스 + 뷰티가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1인 미디어 시장이 매우 발달돼 있고,
나날이 크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국 뷰티 시장은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류 때문일 수도 있고,
규모 있는 OEM 업체 덕일 수도 있죠.

 

그래서, 인플루언서커머스와 뷰티를
결합한 모델을 완성하면
동남아와 동아시아권으로 진출이 가능하다고 보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도할 계획입니다.

 

3. 사업 아이템이 무엇인가요?

 

1세대 커머스가 오픈마켓
2세대 커머스가 모바일이 있었다면
3세대 커머스는 어떤 모습일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다양한 가설이 있겠지만,
저희는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1인 인플루언서,
1인 미디어를 활용해 진정한 홍보 가치를
판매자들에게 돌려주는 것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1인 미디어 시장을 에이전시(또는, MCN)으로
접근하는 회사들은 많은 반면,
커머스와 제대로 연계하는 시도들은 많지 않습니다.

 

저희는 인플루언서의 힘과
커머스의 바이럴 피쳐들을 합쳐
진정한 소셜커머스 또는 바이럴커머스를 구현해
가장 파급력 있는 커머스 플랫폼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4. 서비스 및 제품이 나온 상태인가요? 만약 내놓았다면 현재 성과가 어떠한가요?

 

작년 초 부터 서비스를 준비해서
작년 7월 론칭했습니다.

 

꾸준히 성장해서 지난달 3.5억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월 30건 정도의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고,
매달 캠페인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연내 월 매출 10억원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5. 대표님이 어떤 분인지 궁금합니다. 다른 멤버를 함께 소개해주셔도 좋습니다.

 

손 로렌스는 해외교포입니다.
미국 와튼스쿨을 나와
Deutsche Bank 증권사,
그리고 소프트뱅크가 인수한
Fortress 헤지펀드에서 근무했습니다.

 

Fortress 나온 후에는
다양한 앱들을 직접 개발하며
창업가로서 내공을 쌓았습니다.

 

한국에 들렀을 때 대학 후배인
티몬 신현성 의장을 만나
한국에서 창업하는 것은 어떠냐는 제안을 받고,
한국에서 소셜클럽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6.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회사와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인재 영입입니다.
월 3억 이상 매출이 나오는 등
Scale-up의 준비가 되었다고 보는데요,
저희와 회사 규모를 키우면서 성장하고자 하는
인재들을 찾는 게 저희 #1 우선순위입니다.

 

회사의 scaleup 단계가 가장 재밌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단계라고 보는데요,
이 단계를 함께 할 수 있는 능동적인 인재들을 찾습니다.

 

 

7. 롤모델로 삼고 있는 회사나 창업자가 있다면요?

 

저희는 2개의 회사를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Boutiqaat’은 중동에서
인플루언서커머스와 뷰티시장을 결합해
‘Sephora’를 넘어섰습니다.

 

두번째 회사는 중국의 “Pinduoduo”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사면 가격이 더 싸지거나,
친구들을 추천하면 추첨해서 경품을 주는 등
커머스에 게임 요소들을 탑재해
바이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기존의 사이트나 앱을 켜고 검색하고
구매하는 방식과는 다른 경험을 구현했습니다.

 

‘Boutiqaat’이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하는 방식과
‘Pinduoduo’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는 것을 보면서
많은 영감을 받고 있습니다.

 

8. 공식사이트, 연락처, 회사위치를 공유해주세요.

 

공식 사이트 : https://socialclub.co.kr/

위치 : 드림플러스 강남

 

9. 앞으로 계획과 일정이 궁금합니다.

 

현재 월 30개 캠페인, 월 3.5억 매출을 키워
연말까지 월 100개 켐페인,
월 10억 매출을 만들 계획입니다.

 

그때가 Series A 펀딩을 받기
적합한 타이밍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월 10억을 달성하고 어느 정도 서비스가
완성됐다고 판단되는 시점에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스타트업은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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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콘텐츠는 최소한의 편집이 이뤄졌으며
스타트업에서 제공해주시는 답변을 그대로 업로드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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