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회사가 정하는 게 아니다” 도요타가 이익을 만드는 비결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홍선표님의 기고입니다. 


 

마른 수건도 쥐어짠다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 도요타의

경영 전략에 대해 말할 때

항상 따라붙는 표현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라도

원가를 절감하려는 도요타의 집념이

마치 물기 하나 없는 마른 수건에서

한 방울의 물방울이라도 짜내려고

온 힘을 다하는 모습 같다는 뜻에서 붙은 말입니다.

 

(사진=shutterstock)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이달 아웃스탠딩 오프라인 행사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행사 포스팅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캡쳐 및

불법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 홍선표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에 새롭게 올라올 글은 , , 같은 유명 케팅 서적의 핵심 내용과 그 책들을 각각 어떤 상황에 처한 분들이 읽으면 좋은지에 대해서 추천해주는 내용으로 구성해봤습니다. 은 1982년에 나온 책인데도 아직까지 꾸준히 책을 찍어내고 팔릴 정도로 유명한 책인데요. 그 내용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홍선표

홍선표

출간 26일만에 3쇄를 찍은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을 통해 경제에 대해서 이해하기 위해 꼭 필요한 31가지 키워드를 만나보세요.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지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