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과 AR은 어떤 가능성을 가지고 있을까?

 

(사진=디지캐피털)

(사진=디지캐피털)

 

위 그래프는 영국의 투자은행

디지캐피털에서 예상하고 있는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과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시장의 전망치입니다.

 

워낙 유명한 자료라 다른 기사에서도

어려번 인용됐던 자료인데요.

 

오는 2020년 가상현실 시장은

300억 달러(약 33조6000억 원),

증강현실 시장은 1200억 달러

(약 134조4000억원)로 추정하죠.

 

이게 과연 어느 정도 규모일까요?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는

지난해 세계 게임시장 규모를

910억달러(약 101조원) 정도로

추산하는데요.

 

행복

이 추산이 맞다면 가상현실 분야는

현재 게임 시장의 30%정도,

 

증강 현실 시장은 게임시장보다는

다소 큰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보입니다.

 

행복

“그래서 하고 싶은 이야기가 뭐임?”

 

스마트폰

“이번 트렌드 리포트는

위 도표에서 VR과 AR이 만들 시장의

카테고리에서 힌트를 얻어

가볍게 작성해 보려 하는데요”

 

“게임, 하드웨어, 영화, 테마파크 순으로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VR은 결국 현실에서 탈출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플랫폼”

 

놀람

“콘텐츠 소비 플랫폼?”

 

노트북

“AR은 하드웨어, 전자상거래(aCommerce)

데이터(AR Data), 음성인식(Ar Voice) 등으로

‘전자 상거래’와 사무 업무를 돕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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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