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조원 가치 ‘왕홍’, 중국 전자상거래 수출 디딤돌될까

오늘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의 기자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한국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중국 진출 전략을 설명하는 자리였습니다.

 

키워드는 ‘왕홍(网红)’이었습니다.

 

왕홍은 중국의 인기 1인 미디어,

파워 블로거를 이르는 말입니다.

‘왕’은 인터넷, ‘홍’은 인기인을 의미합니다.

 

왕홍은 이 인기를 이용해 수익을 냅니다.

팬들로부터 기부 형식으로 ‘팁’을 받거나

유명 브랜드로부터 광고비를 받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콘텐츠입니다.

 

로그인하기 (클릭해주세요)

 

*월 9900원 정기구독을 통해

아웃스탠딩과 함께 하세요!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혹시 아웃스탠딩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 부탁드립니다. ^^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작성자

장혜림

장혜림 기자

헤르메스처럼 '전달', '이야기'.합니다. 해외 IT 뉴스와 스타트업의 모든 소식을 저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굴러다니는 돌이니 언제든 불러주세요!. Covering all the IT stuffs that you can't get enoug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