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입장에서 본 카카오톡과 위챗의 차이점

위챗은 현재 중국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서비스이며

중국 최대 IT 기업 중 하나인

텐센트의 핵심 서비스죠.

 

 

중국에서 위챗은 단순 메신저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주는

엄청난 규모의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참조 – 중국 최고의 서비스 기획자가 중국 최대 플랫폼을 기획하는 논리)

 

위챗과 그 생태계를 이해하는 것은

중국 비즈니스를 알려고 하는 사람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죠.

 

그러나 위챗과 텐센트의 명성에 비해

세부 기능에 대한 설명은 국내에 많지 않은데요.

 

이번 기사에서 그 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독자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같은 메신저 서비스이고 우리에게 친숙한

카톡을 참조해 설명했습니다.

 

*가독성을 위해 이하

‘카카오톡’을 ‘카톡’으로 표했습니다.

 

*비교하는 카톡과 위챗의 버전은

모두 최신 업데이트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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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운 기자

이송운 기자

한국과 중국 사이에서 정확하고 객관적인 전달자가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