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피드는 어떤 회사인가?

배너광고 없는 미디어 ‘버즈피드’

 

최근 언론이나 미디어, 광고, 홍보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버즈피드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버즈피드는 요나 페레티(Jonah Peretti)가

2008년 세운 미디어 스타트업인데요.

 

 스크린샷 2015-02-02 오후 8.42.41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지난해 8월

벤처캐피털 안드리센 호로비츠가

8억5000만달러(9300억원)의 기업가치로

 

5000만달러(약550억원)를 투자하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불립니다.

 

물음표

“잠깐! 미디어·미디어 그러는데, 

버즈피드처럼 이상한 콘텐츠를 만드는 

곳도 언론사라고 해도 되는거야?”

 

웃음

“워.워. 성질도 급하셔라. 그건

이 기사 마지막에 결론을 낼게요.

그전에 버즈피드 홈페이지는 들어가 보셨어요?”

 

놀람 

“아니 …말만 들어봤지

사실 들어가 보진 않았는데”

 

노트북

“형님, 언론사의 가장 큰 수익원이 뭘까요?”

추가로 체험을 하려면 가입 및 로그인해주세요.
무제한으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결제해주세요.

페이스북 댓글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준호 기자

최준호 기자

아웃스탠딩 최준호 기자입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