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활용 노하우, 사이트 구축부터 유료화까지’..토크콘서트!

*행사예매 마감됐습니다!

온라인결제는 불가하며 현장등록만 가능합니다. 

 

저희는 처음 아웃스탠딩을 시작할 때

어떤 공간에서 활동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크게 세 가지 선택지가 있었죠.

 

1. 블로그 및 SNS에서 활동한다.

 

-> 새로운 콘텐츠 포멧을 기획할 수 없고

무엇보다 네이티브 광고 외 다른 수익모델을

운영할 수 없다는 점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2. 기존 언론사 제작솔루션을 이용한다.

 

-> 너무 올드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3.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개발한다.

 

-> 가장 이상적이지만 현실적으로

개발자 채용 혹은 개발비 마련이 어려웠습니다.

 

이때 블로그/웹사이트 제작도구인

워드프레스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리서치기관 W3Techs에 따르면

전세계 웹사이트 25%,

콘텐츠관리시스템(CMS) 분야 50% 이상이

워드프레스를 통해 제작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오픈소스 형태로

각양각색의 테마 및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전문 개발사인 단비랩스의 도움을 받아

아웃스탠딩 특유의 콘텐츠 포멧부터

회원제-게시판-뉴스레터-애널리틱스 등 주요 기능,

정기구독과 행사관리와 같은 수익모델까지

워드프레스를 통해 구현할 수 있었죠.

 

지금은 적잖은 경험이 쌓인 상태인데요. 

그 노하우를 공유하는 캐주얼한 행사 하나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워드프레스 활용 노하우,

사이트 구축부터 유료화까지’

 

짜잔~!~!

 

 

행사는 2시간, 2세션으로 이뤄지는데요.

 

어떻게 하면 워드프레스를 잘 활용할 수 있을지

각각 개발사와 운영사 관점으로 다뤄볼까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션1 : 워드프레스로 MVP 만들기 

 

(임정익 단비랩스 대표)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정리와 함께

프로토타입, MVP(최소존속제품)를

어떻게 만드는 게 좋을지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라고 하면

확인되지 않은 정보, 세간의 오해가 많습니다”

 

“여기에 대한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세션2 : 실제 사례 – 아웃스탠딩,

사이트 구축부터 유료화까지!

 

(최용식 아웃스탠딩 기자)

 

“순수 사용기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왜 워드프레스를 택했는지

이용자 입장에서 장단점이 무엇인지

사이트 구축과정에서 어떤 고민과 기획을 했는지 

어떻게 하면 조금이나마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지 경험담을 공유합니다”

 

“특히 정기구독과 행사관리 등

수익모델 구현에 대한 부분을 집중 다루겠습니다”

 

그러면 어떤 분들이 들으면 유익할까요. 

크게 세 집단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블로그와 SNS를 넘어

린하게 독립적인 공간을 가지고 싶은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두 번째는 콘텐츠 제작과 수익모델 마련을

동시에 꾀하는 콘텐츠 스타트업!

 

세 번째는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브랜드 저널리즘을 구현하고 싶은 기업 담당자!

 

PR인 혹은 뉴미디어 마케터겠죠. 

 

여기까지가 발표내용에 대한 요약인데요.

이어서 자세한 참가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 

 

*행사당일 상황 및 시간에 따라

일부 수정이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1. 참가방법

 

온라인 사전등록 (8월1일 밤10시까지)

 

*포스팅 최하단 결제버튼을 눌러주세요.

 

2. 참가비용

 

프리미엄 회원 (16000원, 20% 할인가 적용)

일반회원 (2만원)

현장등록 (3만원, 카드결제 가능)

 

*매진이 되면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현장등록 외 참석할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날짜 & 시간

 

2018년 8월2일, 오후 7시 ~ 9시

 

4. 장소

 

마루180 지하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80

 

5. 모집인원

 

온라인 사전등록 80명

현장등록 선착순 20명

 

6. 문의 연락처

 

이메일 : help@outstanding.kr

연락처 : 1600-2895

게시판 : 클릭하기

최하단 포스팅 댓글

 

7. 환불규정

 

(사진=아웃스탠딩)

(공정위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사진=아웃스탠딩)

 

*취소일자에 따라서 상단과 같이

취소수수료 적용 후 입금처리되며 

예매일보다 관람일 기준이 우선 적용됩니다. 

 

*예매 당일 밤 12시 이전 취소 시

부과되는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7. 예상질문(FAQ)

 

천진난만

“입장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스마트폰검색

“행사 시작시간 30분 전인

6시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한데요”

 

“유료 행사인 관계로

꼭 본인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행사장 프론트에서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말씀해주시면 저희가 체크하겠습니다”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은 아래 이미지처럼 

개인 프로필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참조2

 

귀에연필

“정말 정말 중요하니까 꼭 참여 전에

가입 이메일과 활동명을 숙지해주세요”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입장에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ㅠㅠ”

 

“만약 가입 이메일, 활동명을 모르시는 경우

모바일 아웃스탠딩 홈페이지에 들어가 

마이페이지 -> 결제내역 -> 영수증 보기에서 

결제 내용 및 결제 번호를 확인하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ScreenCapture 2017-02-02 PM 9.18.05

 

기본

“결제 건에 대한 타인 양도가 가능한가요?” 

 

우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본인이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양도를 허용해주면 체크인 작업이 길어지고

오용 가능성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웃음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회원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이용자분들은

오프라인 행사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입하기 (클릭해주세요)

 

문서사인

“영수증 처리는 되나요?”

 

웃음

“네. 당연합니다”

 

“기본적으로 결제를 하면 이메일로

카드전표가 날라가는 방식인데요”

 

“혹시 받지 않으셨다면

help@outstanding.kr로 말씀해주세요”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표

“발표 내용은 프린팅해주나요?”

 

귀에연필

“오프라인 배포는 없지만

신청 시 기입해주시는 이메일로

행사 전에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전반적인 형태는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참조 – ‘2017년 IT벤처업계를 관통할 8가지 이슈’ 발표자료 공유드립니다)

 

“다만 저작권이 아웃스탠딩에 있는 자료로서

블로그 업로드 등 재배포시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려요!”

 

뛰어다님

“현장등록도 가능한 거죠?”

 

코믹스럽게

“옙. 가능합니다만 가격이 좀 더 비싸니

가급적 온라인 사전예약을 신청해주세요!”

 

갸우뚱

“식사나 간식은 준비되나요?”

 

우는

“죄송하지만 준비하지 않습니다 ㅜㅜ”

 

넌뭐냐

“주차권은 주나요?”

 

우는

“또 죄송합니다. 지원이 불가하오니

인근 주차장이나 대중 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공부하는

“혹시 결제해놓고 까먹을 수 있으니

리마인드 메일을 주셨으면 합니다”

 

웃음

“옙. 행사 3일 전과 행사 당일,

두 차례에 걸쳐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응원

“그러면 여기까지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0

댓글 남기기

기사 저장하기
최용식 기자

최용식 기자

안녕하세요. 최용식 기자입니다. 기업 및 산업에 대한 기사를 자주 쓰고요. 사람과 돈의 흐름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