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이제 가전제품 브랜드가 다 됐네요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지난 10월 11일

샤오미가 첫 냉장고 제품을 출시하면서

드디어 *4대가전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는데요.

 

(사진=샤오미)

 

중국에선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을

4대가전제품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업계와 언론에선 이를 계기로

사오미가 ‘잡화점‘에서 ‘가전제품백화점‘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이라며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죠.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유명한) 샤오미가

처음으로 가전제품을 출시한 것은

2013년의 샤오미TV인데요.

 

이후 ‘IOT전략’이란 미명아래

미쟈(米家)App에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가전제품 라인업을 개발해왔죠.

 

가전제품 라인업만 볼 때

샤오미는 이제 삼성, 하이얼 같은

글로벌 가전제품기업과 비슷하게 갖춰놨는데요.

 

그렇다고 이들과 제품 경쟁력, 브랜드 파워 등 면에서

정면으로 겨루기엔 아직 이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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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넷데이터

    “훌륭한 제품 퀄리티” 하나만으로 이미 다른 회사와는 격차가 큰 브랜드를 구축해서, 사고치지만 않으면 잘 되는 일만 남은것 같습니다. 일관된 높은 퀄리티 컨트롤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최근에는 ‘샤오미 자전거 펌프’를 사고서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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