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위 오디오플랫폼 히말라야는 어떻게 일하는가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히말라야(喜马拉雅)는

2013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중국에서 가장 큰 오디오플랫폼이며

지식콘텐츠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출처=히말라야 웨이보)

 

(참조 – 중국 유료 지식콘텐츠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분석)

 

히말라야가 가장 최근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전체 이용자 수는 6억명에 달했고

유료구독자 수는 400만명을 넘겼다고 하고요.

 

시장조사업체 이관(易观)에 의하면

히마라야의 월간이용자수(MAU)는

1억2500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히말라야가 가장 최근에 받은 투자는

2018년 8월에 받은 E라운드투자인데요.

 

당시 투자액은 6700억원(40억위안) 이고

기업가치는 4조원(240억위안)에 평가받았습니다.

 

‘삼체(三体)’는 중국 최고의 SF작으로

삼체 IP의 확장은 늘 언론과 네티즌의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출처=리디셀렉트 캡쳐)

 

(참조 – 삼체 나무위키)

 

실제로 ’삼체‘ IP를 활용하기 위한

‘삼체유니버스(三体宇宙)’란 회사가

2018년 12월에 설립되기도 했죠.

 

삼체의 영화화, 드라마화, 웹툰화가 

지난 몇년 간 수도 없이 제기된 가운데

 

오디오드라마 버전이 최근 소리소문없이

중국 1위 오디오플랫폼인 히말라야에 연재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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