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기업 브랜딩을 위한 5가지 단계” 야놀자 스토리

우리나라에서

브랜딩에 성공한 스타트업으로

잘 알려진 배달의민족.

 

지난 주말, 치킨 맛을 감별하는 ‘치믈리에’ 대회를 통해

‘치킨=배민’이라는 공식을 재확인하는 장을 마련,

마케팅계 또 다른 한 획을 그었죠 *_*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이처럼 브랜드는 특정 기업을 연상하는 수단이자,

소비자가 특정 기업을 기억하는 이미지입니다.

 

“00=기업”을 연상하는,

성공 방정식이라고도 할 수 있죠.

 

소위 내로라하는 최고의 브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지는 않아도,

소비자들 사이에선 가장 좋은 브랜드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궁금_수정

왜냐고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니까요.

 

그러나 브랜딩에 성공한 국내 기업 사례를

찾아보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 브랜딩은 삼성이나 LG전자와 같은 대기업만

하는 거로 생각한다거나,

 

– 디자인/마케팅 외 운영, 기획, 개발, 영업,

CS(고객서비스)와 같은 다른 부서하고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여기는 경향이 짙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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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경

이수경

낮(회사)에는 인공지능에 관한 글을, 밤(집)에는 생산성에 관한 글을 씁니다. 인공지능과 생산성, 둘 다 놓치지 않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