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CJ 오쇼핑과 CJ E&M 합병소식

2018.01.17 17:33

CJ오쇼핑이 CJ E&M과

합병한다고 합니다. 

 

CJ-합병.jpg

 

융복합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인데요.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디어와 커머스가 융·복합하는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CJ 오쇼핑의 경우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의 주요 미디어 기업과 

합작 관계를 맺고 있고요. 

 

CJ E&M의 경우 베트남, 태국, 터키 등에

사업거점을 확보하고 있죠. 

 

-그녀.jpg

(영화 ‘수상한 그녀’ 베트남에서 리메이크 되었죠)

 

양사가 구축한 네크워크를 이용해

글로벌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고요. 

 

CJ오쇼핑은 지난해부터 콘텐츠 제작사와 손잡고

웹드라마, 예능 형식의 미디어 커머스를

선보이는 등의 실험을 많이 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겠죠. 

 

(참조 – 당신의 소년에게 굿즈를 사세요! 프로듀스 101과 진화하는 커머스)

 

신사업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인데요. 

 

CJ E&M이 보유한 TV, 모바일,

SNS 등의 이용자 행태 분석 데이터와

CJ오쇼핑이 보유한 구매 빅데이터를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와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여러분 제가 이 기사를 

 

(참조 – 당신의 소년에게 굿즈를 사세요! 프로듀스 101과 진화하는 커머스)

 

6월에 썼는데 맞는 방향으로

잘 쓴 것 같네요ㅎㅎㅎㅎ

 

1-e1495513834796-7.png

제가 사실 자랑하는거를 참 좋아하고요ㅋㅋㅋ 

기분이 좋으니까 워너원 짤로 마무리하죵!

 

...jpg

 

댓글 (2)
  • 최용식 대표

    최용식 대표

    2018년 1월 17일 오후 6시 37분

    콘텐츠와 커머스는 핵심역량이 다른데.. ㅎㅎ 어떻게 시너지를 낼지 사뭇 궁금하네요. ㅎㅎ
    • 신영주 기자

      신영주 기자

      2018년 1월 17일 오후 6시 51분

      저는 양사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로 어떻게 시너지를 낼지가 좀 궁금하네욥 🙂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