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의견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 제언 10가지 (from 메타브랜딩 박항기 사장)

2018.01.29 11:33

 

(사진=아웃스탠딩)

(사진=아웃스탠딩)

 

지난주 ‘프로파운드(profound)’라는

지식 콘텐츠 플랫폼에서 진행한

스타트업 브랜딩 관련 행사에

초대받아서 갔었는데요.

 

(참조 – 비즈니스 전문가 연결 플랫폼 스타트업, 프로파운드)

 

다른 일정이 있어서

모든 행사에 다 참석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잠깐 들었던

메타브랜딩 박항기 사장님의 강연 중에서

 

스타트업 종사자들에게

도움 될만한 내용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 제언 5가지

 

1. 사업을 정확히 설명하는 브랜드 설명문을 만든다.

 

2. 기억하기 쉬운 독특한 네임과 슬로건을 개발한다.

 

3. 회사명과 브랜드명을 이원화한다.

 

4. 투자가 및 언론담당자에게 본인 기업을 홍보한다.

 

5. ‘1분 스피치 / 5분 프리젠테이션’에 집중한다.

 

성장 단계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 제언 5가지

 

1. 상표권을 확인하고 회사의 주력 브랜드를 기업 브랜드화한다.

 

2. 열성 고객과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일부는 내부직원화 한다.

 

3. 디자인의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한다.

 

4. 사업 확장을 고려한 브랜드 확장 전략을 준비한다.

 

5. 플랫폼의 경우, 퍼포먼스 마케팅과 매스마케팅을 병행한다.

 

끝.

 

giphy-4.gif

(사진=giphy.com)

 

댓글 (0)
Powered by RainBoard

패스워드 확인

X